반전특급 무라마사 게임 구상

전날 저녁부터 일출을 지나 오후늦게까지 철야로 플레이 한 후의
주인장의 심리가 반영된 듯한 모습...







----------------------------------------------------------------------

아래부터의 포스팅 내용에는 [장갑악귀 무라마사]의 네타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랄까 네타 덩어리랄까, 네타밖에 없달까......(먼산)

그러니까 플레이 중이시거나, 이후 플레이 예정이면서 스포일링을 피하시는 분들은
그냥 얌전히 백 스페이스를 눌러주세요.

또한, 이 포스팅에 쓰인 이미지의 소유권은 모두
(주)니트로플러스에 있습니다.

----------------------------------------------------------------------








드디어 올 클리어 했습니다.
감상을 간단히 하자면, "오해로 시작된 가족싸움에 말려들어 캐박살난 세계의 이야기" ...라고 할까나.

......더불어 그 위성의 경우는 물리적으로 박살나기까지 했고. ㄱ-

하여간 즐거웠습니다.
자세한 소감은 나중에 포스팅 하고, 이번에는 게임 내의 반전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죠.

이놈의 게임이 스토리적으로도 반전...이랄까 상황을 휙 뒤집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특히 주인공이 뭔가 잘 나간다 싶으면 미리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정도.
트루엔딩 루트의 '역습의 소리마치'는 좀 많이 놀랬음...-_-;;

캐릭터면에서도 반전이 많은데, 일단 예시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원래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3대 무라마사 Before & After

이 작품의 공식히로인(...)인 3대 무라마사양 되시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츠루기[갑철]입니다만, 종반부에 뭔가 깨닫더니 갑자기 육체화! 더불어 성격도 이전의 츤츤에서 데레데레로 넘어가, 플레이어를 뿅가죽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얜 트루루트로 들어서기 전엔 육체화를 안하고, 성격도 기계적이라 반전의 충격이 상당히 크더군요.

더불어 에로씬도 혼자서 2개. 제작진이 작정하고 밀어주는 캐릭터라는게 눈에 보입니다.




2대 무라마사 Before & After

조오기 위의 무라마사양의 '어머니' 되시겠습니다. 물론 비유적인 의미가 아닙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편을 플레이 하시길.

성격이 과격무쌍한지라 친딸이고 뭐고 적대시하면 죽기일보직전까지 패는 폭력마마입니다.
......그리고 아직 처녀딱지도 안 땐 딸한테 풋잡이라던가 요상한 지식을 가르치기도 하는 대책없는 분. 뭐, 개인적으로는 "잘한다, 좀 더 해라!" ...라는 기분이었지만.




오오토리 카나에 Before & After

.........이래뵈도 정규 루트도 보유하는 히로인이십니다.
이놈의 게임이 원래 각자 루트로 들어가면 히로인들이 최종보스격인 작품이라 말이죠.ㄱ-
성격은 잔인, 비정, 냉혹, 철혈, 무자비... 그야말로 인면수심의 아가씨라는 비유가 어울리는 분.

오오토리 본가에서는 이 아가씨 이름만 나와도 장병들이 무릎이 풀린다더군요.




나가쿠라 사요 Before & After

이 포스팅을 결심하게 만든 장본인... 오직 카나에 루트와 트루루트(한장면)에서만 등장하여 주인장의 아까운 커피를 허공에 비산시켜 주셨습니다.
......덧붙이자면 에로씬도 있습니다.(아놔)

저 장갑형태의 츠루기가 가진 특수능력: 생명력 흡수를 사용하여 수백년을 살아온 블러디 레이디.
혼자서 군대와 맞서 싸우는 무시무시한 실력자이기도 합니다.




리틀 걸 Before & After

밤중에 이 이벤트 보고 시껍먹었다는... 저 얼굴이 화면을 가득 채우며 쇄도하는데, 꿈에 나올까 걱정되더군요.
첫 등장때는 에로씬이라도 있지 않을까 기대했었는데, 배신당했습니다.(야)

그나저나 저런 걸 만들어낸 월프교수라는 인간은 대체 무슨 생각일까요... 아, 그 인간 원래 변태긴 하지.




챠챠마루 3단 변신

왠지 다른애들보다 애정이 더 들어간 듯이 보인다면, 눈의 착각이 아닙니다.

챠챠마루는 제 신부라는! 상위입찰은 선전포고로 간주하겠습니다!! (얌마)

올클리어 이후 호감도가 무라마사와 함께 최상위.....그러고보니 다 츠루기네. 취향 나온다 증말.
트루루트에서 챠챠마루를 거부하는 선택지를 고를 때는 정말 눈물을 머금고 눌러야 했다는... 물론 그 후에 저장해두고 챠챠마루 엔딩 한번 더보고 왔음.

챰고로 얘만 개별루트 들어갔을때, 주인공 카게아키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개별루트 들어가면 못 잡아먹어서 환장을 하는데, 과연 진정한 히로인!




서장

........코멘트 불가. 전 그렇게까지 잔인한 짓을 할 수 없어요.
사실 이분이야말로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거대한 반전의 장본인.






이렇게, 캐릭터 측면에서 알아본 [장갑악귀 무라마사], 작품속의 반전이었습니다.

사실 이거 말고도 캐릭터별로 의외라거나 루트별로 보이는 모습이 다르다거나 하는 점도 풍부합니다. 상당한 수의 캐릭터들을 배치하면서도 하나같이 매력적이고 비중감 있게 만든 시나리오 라이터분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을 정도. 앞으로의 이분 작품도 기대해봐야겠군요.


P.S 올클리어 후, 히로인 호감도 순위

챠챠마루 = 무라마사 > [미세한 차이] > 히카루 >>>>>>>>>>>>>>>>>>>> [사선의 지평선] >>>>>>>>>>>>>>>>>> 카나에 >>>>>>>>>>>>>>>>> [랑그라쥬 포인트] >>>>>>>>>>>>>>>>>> 이치죠

핑백

  • 修羅場 모드에 신장. : 2009년 내 이글루 결산 2010-01-01 13:32:59 #

    ... se, be happy.나의 (7회) / 修羅場 모드에 신장.자주 발행한 밸리 & 대표 글 게임 (21회) / 반전특급 무라마사지름 (7회) / 성탄절의 지름만화 (3회) / ....이거 정말 소개해도 되는 건가...[惡魔と俺 特 ... more

덧글

  • 벨제브브 2009/11/21 11:53 # 답글

    역습의 소리마치...전 니트로가 훈훈하게 갈 거라고는 도저히 생각하지 않았기에 뭐 그리 놀라진 않았습니다. 엔딩의 시궁창도만큼은 상상초월이었지만.
    챠챠마루가 좀 진리죠, 네. 하지만 전 2대 무라마사도 의외로 좋아합니다. 팬디스크 안 나오려나.
    (...이치죠는 캐릭터 소개조차 없군요)
  • 스펙터 2009/12/03 13:56 #

    전 의외로 그 시궁창엔딩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궁창이지만....

    이치죠는 제가 안 좋아하는거완 별개로, 별로 반전이랄게 없는 아이라 말이죠. 얜 처음부터 끝까지 짜증스러움으로 일관된 감상이라...ㄱ-
  • 훼이크 2009/11/21 12:17 # 삭제 답글

    원래 니트로가 인간보다는 인외 히로인에게 푸쉬를 많이 해줌.
  • 스펙터 2009/12/03 13:57 #

    하긴 그렇죠. 그래서 좋습니다. 더 해라!
  • 황제 2009/11/22 03:42 # 답글

    아아아아아아아~!!!!!!
  • 스펙터 2009/12/03 13:57 #

    우오오오오오오오!!!!!
  • 작은늑대 2009/11/23 01:36 # 답글

    으아아아아아. 네타라길래
    그냥 쭉 내렸습니다 (...)
  • 스펙터 2009/12/03 13:57 #

    잘 하셨습니다. 일단 게임하세요.
  • 치이링 2009/12/02 00:55 # 답글

    왠지 이번껀 재미 없을것 같은데
  • 스펙터 2009/12/03 13:58 #

    전 시작하기전엔 별 기대 안했는데, 소개가 의외로 마음에 들어서 해보고 푹 빠졌죠.
  • 鬼畜の100 2009/12/10 23:53 # 답글

    아 쩝니다..풉.. 내가 고자라니!! 저 짤방을 넣으신 센스에 건배.... ㅋㅋㅋ
    덕분에 뿜었습니다. 아 정말 재밌게 했네요.. 드디어 올 클리어! ...아니지.. 할머니 에로씬 회수해야(....)
  • 스펙터 2009/12/14 04:06 #

    회상씬에서 언급할때, 저 짤방과 함께 눈물이 앞을 가렸습니다.(먼산)
    할머니 에로씬은 정말... 이전모습 생각하면 기분이 싱숭생숭하죠.
  • 일일접대부 2009/12/13 22:32 # 삭제 답글

    장갑악귀 무라마사는 H씬에 모자이크가 없다는게 레알입니까?!
  • 스펙터 2009/12/14 04:38 #

    설마요, 그런 물건이 있으면 아무리 열도라도 전량회수 조치 들어갈걸요...-_-;;
    노모는 북미와 유럽의 전유물입죠.
  • J의 이야기 2012/03/02 22:32 # 답글

    발매전 잡지에서 메인 히로인이 셋이라고 해놓고 히로인 진영에 챠챠마루를 끼워놓는 꼼수까지 쓰면서 무라마사의 존재를 숨겼던 덕에, 인간화-_-의 충격이 꽤나 크더군요. 거기다 챠챠마루가 서브 히로인이라니! 상처받은 내 마음을 돌려줘!!ㅠㅠㅠ 챠챠마루는 왜 서브인가! 어째서!

    카나에 주종의 임팩트는 참ㅋㅋㅋㅋㅋㅋㅋㅋ 카나에가 눈을 뜬걸 보고 의자에서 진심 미끄러졌고, 사요도 할머니에서 쭉빵미녀가 되는 모습을 보고 저도 뿜었어욬ㅋㅋㅋㅋㅋㅋ 충격과 공포라는 면에선 저 둘을 따라갈 사람이 없던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쿠치는...아... 눈물 좀 닦고... 무라마사 처음 했을 땐 키쿠치과 카게아키의 외모가 상당히 비슷하길래, 친아버지인가 했는데 양부라서 좀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노린건지, 아니면 그림체 문제로 그렇게 된건지.

    여담이지만 마왕편에서 시시쿠가 카게아키에게 집쩍(...) 대길래 좀 생뚱맞다 생각했는데, 시시쿠가 카게아키의 형이었다고 하네요. 카게아키가 고아였을때의 이름이 아라타 지로고, 시시쿠는 개명하기 전의 이름이 오오토리 아리타라고...;

    p.s 저는 카나에를 제일 좋아합니다. 몇년째 계속 빨고 있는데 인기가 없다는 현실이 너무 슬프네요.ㅠㅠ 카나에 다음으로 좋아하는 히로인은 2세 무라마사.....였는데 요즘엔 제 마음속에서 히카루가 2위, 챠챠마루가 3위로 부상하고 있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