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티어 국섭 앞으로의 업데이트 일정 + 앞으로의 제 일정 게임 구상

일단 예의상 밸리대책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다음 업데이트는 6월달

세이지님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여기부터 홈페이지 발췌 원문)-------------------

안녕하세요.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항상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헌터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리며, 많은 헌터여러분이 궁금해 하실 업데이트 일정과 세부 계획에 대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서비스 개시부터 지금까지 이미 선행 서비스 되어 온 지역과의

컨텐츠 격차를 줄이기 위해 매우 숨가쁜 업데이트를 달려 왔습니다.

하지만 선행 지역에서의 업데이트 간격이 짧아짐에 따라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는 헌터여러분의

가장 큰 불만인 컨텐츠의 격차를 해소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무료 개방을 선언한 이후부터

업데이트 순서에 얽매이지 않고 한 번에 많은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데이트 일정 및 계획

※ 아래 서비스 버전은 2009 2 4일까지 선행 서비스 지역에 적용된 전체 컨텐츠입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2.0, 2.5, 3.0 ]과 같은 버전 표시가 아닌 우리나라만의 서비스 명칭을 사용 할 예정입니다.

 

이번 통합 업데이트로 인하여 당장의 업데이트가 늦어지게 되었지만 궁극적으로 헌터여러분에게

만족스러운 컨텐츠 제공 환경을 구축하여 앞으로 서비스에 플러스 요소로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점에 대해 헌터여러분의 많은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헌터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운영팀 드림.


------------------------------------------------------------


결론만 말하자면, 하나씩 하자니 귀찮고 일도 많아지니까 6월에 한번에 몰아서 업데이트 합니다.....가 되겠습니다.

6월이라... 그것도 6월 중이니까 아마 빨라봐야 중순이겠죠. 재수없으면 월말쯤 하겠네요.

그럼 대충 계산해도 4개월.
.
.
.
.
.
.
.
.
.

하하하하하하하하하
.
.
.
.
.
.
.
.
.
.
.
.

자네들, 뚫린 입이라고 씹어뱉기만 하면 다 말인 줄 아나.



현재 국내서버 업데이트 상황은 2.0
SP장비, 장신구 조차 완벽하게 풀리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보수 테이블은 3.0 업데이트. 이로 인해 발생한 일부소재의 극악한 드랍률은 3.0이후 구제퀘가 나오기 전에는 만성적으로 유저를 괴롭히게 됩니다.

......결국, 100랭크 넘으면 아무것도 할게 없어요. 사실.

게임의 특성상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이어지지 않으면 단숨에 흥미를 읽게 되는게 몬스터 헌터라는 작품입니다. 콘솔의 경우라도 이것은 마찬가지라서 PSP용 포터블에서도 끊이지 않고 다운로드 퀘스트가 공급되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유저를 이어가게 한 것을 보면 더 말할 것도 없죠.
달성감이라는 무기를 가진 콘솔에서도 이정도였는데, 파티를 맺고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사냥을 하게 되는 온라인에서 (비록 일시적이지만) 업데이트의 단절은 제대로 운영할 생각 없다고 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일전의 캐쉬템 등장에서도 그러려니, 당신들도 수익을 올려야 하지 않겠나 하는 심정으로 넘겼는데, 이번에는 아주 확실히 인내의 끈을 놓아버리게 만들어 주시는군요.

조금 심하게, 그리고 편견을 섞어 말하면 무료화 해서 수익도 안 들어오는데 관리할 돈도 아까우니까
캐쉬템으로 찌질하게 유저들 주머니 돈좀 긁어내 보면서 몇개월 때우다가
단박에 갈아엎고 다시 유료화를 하던가 아님 적당히 부분유료화로 넘기자는 걸로밖에 안 보입니다.

아마 6월까지라는 기한은 캐쉬템을 사용한 수익선을 파악하는 기간이겠죠. 그동안은 그냥 냅두겠다는 거로군요. 들어올 돈도 없으니까 관리에 돈 쓰기도 싫으시겠죠.(피식) 그리고 4.0으로 업데이트 하면 동시에 부스트팩을 팔아서 돈을 벌겠다 이거겠죠. 지금 일본에서도 그쪽으로 재미를 좀 보고 있다는거 같으니까요.

솔직히 하고 싶은 말은 끝도 없이 나옵니다. 지금 당장도 한참을 쓰다가 쓸데없이 길어지는거 같아서 지워버렸군요. 결국 말하고 싶은 것은 하나뿐이니까요.

실망입니다.
이번엔 진심으로 실망했습니다.
이 정도의 작품을 가지고 결국 치졸한 돈벌이에 사용하는 프론티어 팀에도 그렇지만,
거기에 편승해서 조금이라도 긁어모아보겠다는 한게임 측의 운영에도 지극히 실망입니다.

돈벌이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기업이 수익을 추구하지 않으면 그건 기업이 아니죠. 자선사업은 세금대책으로 하는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다만, 자신들이 만들어낸 작품을 그 가치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또, 이용하지도 못하고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해서 사장시켜 버리는 지름길을 일부러 골라가는 그 아둔함에 질려버릴 뿐입니다.

콘솔판, 특히 포터블2G가 어째서 밀리언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돌파하고도 아직도 그 위세가 넘쳐서 저가판까지 판매랭킹 상위권에 마크되는지 아무래도 프론티어측과 한게임에서는 이해하지도, 이해할 생각도 없는 모양입니다.



휴우, 결국 머리에 열이 솟구쳐서 쓸데없는 말을 주저리주저리 늘어놓은 꼴이군요.
글도 지리멸렬하고, 이런 거 보면 아직도 수양이 부족한 듯 합니다. 남보고 뭐라 할 자격도 없네요.

여하튼 이번 공지를 계기로 저는 국내 프론티어에 자금을 소요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무료화인데 뭐 돈 쓸게 있냐고 말할 수 있지만, 지금 구입예정이었던 캐쉬 장비품은 물론, 앞으로 유료화가 이루어진다고 해도 결제할 일은 없을겁니다. 말 그대로 손 땔 생각입니다. 4.0 이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스터팩의 가루다셋은 조금 끌렸지만, 그걸로 끝입니다. 애정도 없는데 랜덤물품에 들일 돈따윈 없어요.

어차피 6월이라면 그 전에 Wii판 트라이가 발매되겠죠. 더불어 얼마전 PSP판 3rd의 개발계획이 인터뷰로 발표되었으니... 이쪽은 확실한 예정은 없지만 아마 그리 늦지는 않을 겁니다.

즉, 프론티어에 완전히 등을 돌린다 해도 앞으로도 몬스터헌터라는 타이틀을 즐기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겁니다. 정 뭐하면 포터블 2G를 꺼내서 즐기는 것도 좋지요. 오히려 이쪽이 나을지도. 예전에 설정한 카이 시스템도 아직 남아있겠다

이미 구입해둔 3만원이 넘는 문화상품권이 아깝긴 하지만, 놔뒀다 쓰던가 아니면 한국 나갈 사람 줘버리도록 하죠. 저는 싫은 자들에게 제 돈을 1원 한푼이라도 보태주는 마조히스트적인 취미는 지니고 있지 않으니까요. 설령 버리는 한이 있어도 국내서버에는 쓰지 않을겁니다.(웃음)


물론 앞으로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아무 감정 없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사표현이므로 자신의 행동에 반영시킬 필요도 없고, 솔직히 그래주길 원치도 않습니다.
결국 제 혼자만의 지나친 생각일 수도 있고 말이죠. 되도록이면 그랬으면 좋겠지만... 정말로 제 지나친 생각이라 6월 이후에 프론티어가 다시 성황을 이룬다면 또 안면몰수하고 다시 슬며시 끼어들 지도 모르죠.(피식)

그럼 왜 이런 걸 쓰냐고 한다면... 그냥 조금이나마 작품에 애정을 가지고 있었던 게이머가 마지막으로 하소연과 투정을 개인적인 공간에 늘어놓는 거라고 생각해 주세요. 사실 이런거 개인 블로그 아니라면 안 씁니다. 카페 같은데는 이런 글 쓰려면 무서워서 그만 둬 버려요.(웃음)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말입니다.

덧글

  • SHUK 2009/02/28 04:27 # 답글

    으음...제대로 막장선언했군요...저도 이미 국섭에 대한 애정이 식었는지라...100렙 넘으니 할꺼가 없어 프론티어도 질려버렸고...몬헌 트라이는..Wii가 없어염 ㅠㅜㅠㅜ 나중에 3rd가 나오면 psp나 질러버릴까 (-3-)y-=~
  • 스펙터 2009/03/03 17:38 #

    제대로 삽질전개중...
    난 트라이 나오면 Wii 살거다.
  • Tir티르 2009/02/28 19:01 # 답글

    이미지만 (첫번째) 보면 하고싶은데 저번에 친구가 플레이 하는 것 보니까 확실히 그래픽은 좋은데 저 이미지와 너무 달라요!! (아니 당연하겠지만...)
    확실히 재미있긴 하겠는데 온라인으로 즐길 필요가 있는가 싶은 게임이더군요. 차라리 콘솔이 나을 것 같아요. 돈도 더 적게 들 것 같고.
  • 스펙터 2009/03/03 17:39 #

    음. 솔직히 PSP를 아주 강력히 추천합니다. 뭐, 지금 어차피 무료니 한번 온라인으로 맛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지만요.
  • 鬼畜の100 2009/03/19 19:06 # 답글

    그냥 일섭으로 고고(....)
  • 스펙터 2009/04/11 04:36 #

    ......일섭은 돈이 그냥 무지막지 들어요 ㅠㅠ
    기본 가격은 둘째쳐도, 유료 VPN까지 고려하면...
댓글 입력 영역